홀덤팰리스 타이틀 로고

포커 초보자들이 하는 실수 몇가지

흔히 포커는 족보만 이해하면 되는 게임이라 생각하지만 복잡한 게임입니다. 따라서 깊이와 다양성을 경험 할 수 있는 것이 포커의 재미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들은 실수를 하기 쉽상이다. 따라서 플레이중 다음과같은 실수를 하고 있다면 하루라도 빨리 고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핸드를 온전히 믿지 않기

자신의 핸드를 과대평가 하는것은 매우 위험하고, 특히 초금자에게 많이 나타나는 실수 중 하나이다. 이런 경우는 포스트 플롭에서 특히 많이 나타나며, 핸드를 잘못 조절해 상대의 강한 레인지에 대해 미스콜이나 레이즈를 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항상 객관적으로 자신의 핸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느슨한 플레이의 반복

루즈한 플레이는 초보자 뿐 아니라 실력자들에게도 가끔 저지르고 있는 부분이다. 프리플롭에서 약한 핸드 레인지에도 불구하고 포스트 플롭에서 자신의 스킬을 가지고 상대를 이길 수 있다고 단정 지어 버린다. 물론 어느 정도 느슨한 플레이는 손실을 줄이며를 이익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손실을 가져온다 할 수 있다. 핸드를 적절하게 선택 한다면 단순한 승률뿐 아니라 포스트 플롭 후의 판단도 쉬워 진다.

타이트한 플레이를 많이 한다.

위에서 느슨한 플레이가 실수라고 했는데 이와는 반대로 과하게 레인지를 하고 너무 타이트한 플레이를 해 버리게 된다. 가장 문제점은 상대로 하여금 나에 핸드가 쉽게 읽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타이트하게 플레이하는 플레이어가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해오면 , 상대방을 매우 강한 핸드 외에는 모두 폴드를 해버리는 경우가 많아 진다. 적절하게 루즈한 플레이를 하지 않으면 상대로부터 많은 금액을 가져 올 수 없게 된다. 중간 수준의 핸드를 다루는 것은 어려울 지도 모르지만, 이런 플레이를 하는것이 고금 플레이어로 가는 접근법 일 수 있겠다.

뻔한 전략으로 패가 읽히기 쉽다.

기본적으로 핵심이 되는 전략은 포커에 있어서 필수 이다. 포커는 매우 매우 유동적인 게임이며 다양한 요소에 따라 때때로 바뀌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흔히 발생하는 실수중 하나는 전략을 정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일관된 전략만 고집하는 것이다. 핵심이 되는 전략은 중요하지만 상대가 전략을 파악하여 조정을 해왔다면 , 스스로도 전략을 재조정 해야 하는것이다. 각각에 맞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은 승리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생각하지 않는 플레이

베팅 상황에서 다음 플렌을 고려하지 않고 그때 되서야 베팅을 해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어떠한 경우라도 후 베팅을 미리 생각 해 놓는것이 중요하다. 나의 베팅에 대해 상대방이 할 수 있는 베팅을 생각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위 5가지는 초보자 중급자들이 포커에서 자주 보이는 실수로 고쳐야 할 습관이다. 이것만 고쳐도 고급 플레이어로 가는 지름길임이 틀림없을 것이다.